FAQ

궁금한 내용을 하단에서 찾아보세요.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아래 내용에서도 질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묻고답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회원 가입 / 회원 정보

이메일(아이디)을 변경하고 싶어요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수정]의 [회원정보 수정] 탭에서 이메일(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회원님의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메일 변경을 해 주시면 됩니다.

 

등급별 차이는 무엇인가요?

등급에 따라 참여 가능한 프로젝트가 다릅니다.

자세한 회원등급 조건은 [혜택 및 이용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수익 프로젝트

등급이 높을 수록, 더 많은 작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작업을 통해 등급을 높이셔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가지세요!

 

회원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등급은 누적 포인트로 자동 반영됩니다. (작업중 반영이 되지 않을 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회원등급 조건은 [혜택 및 이용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로그인 버튼 위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세요.

  1. 회원정보(이름/연락처)로 아이디 찾기: 아이디 일부가 보여집니다. 
  2. 본인인증으로 아이디 찾기: 전체 아이디가 보여집니다. 
  3. 회원정보로 비밀번호 찾기: 입력하신 이메일(아이디)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 됩니다.
  4. 본인인증으로 비밀번호 찾기: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바로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단, 가입시 본인인증을 한 회원만 가능)
해외거주자 또는 외국인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아래 내용에 맞게 담당자님께 이메일 주시면, 증빙서류 확인 후 본인인증처리하여 안내드립니다.
* 증빙서류와 함께 문의사항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문의이메일 주소 : apply@crowdworks.kr
필요 정보 :
(1) 크라우드웍스 아이디 (이메일 주소)
(2) 작업자 실명
(3) 유효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해외 신분증(거주 허가증) or 해외 운전 면허증 – 메일 발신시, 파일 첨부
(4) 본인 명의 통장 사본 – 메일 발신시, 파일 첨부

■ 본인인증 / 회원통합

본인인증을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한가요?

,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합니다. 아이핀 본인인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계정을 한 개만 이용해도 회원통합을 해야 하나요?

아니요, 하나의 계정만 이용 중이시면 회원통합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회원통합을 한 후에도 다른 계정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회원통합이 완료되면 통합 시 등록된 모든 계정의 포인트가 회원통합을 진행한 계정으로 이관됩니다.
따라서 회원통합을 진행한 계정 외의 다른 계정은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작업하기

진행가능한 작업이 없어요!

프로젝트가 상시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프로젝트 오픈 시 빠르게 마감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작업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수작업자 진행중 작업이 뭔가요?

모든 프로젝트에는 작업가능 회원등급이 부여되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설정된 회원등급 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 작업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ex) Starter는 Bronze이상 참여가능 프로젝트를 작업할 수 없습니다.

우수작업자는 어떻게 되나요?

우수작업자가 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반려율이 낮고 작업 완료된 프로젝트 수가 많아 우수작업자가 되는 경우, 둘째, 자격증이나 특수 언어 능력 등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입니다.

작업 가이드는 무엇이며 꼭 봐야하나요?

작업 가이드는 프로젝트 작업에 필요한 내용을 알려주는 페이지 입니다.
작업 가이드에서는 작업 방법과 작업 툴 사용법 뿐만 아니라 좋은 작업과 나쁜 작업의 예시 및 설명 등을 알려 드립니다. 
작업 가이드를 확인 하여 훨씬 빠르고 정확한 작업을 시작하세요.

작업 중에 가이드를 확인하고 싶어요

 모바일과 웹 모두에서 작업진행창 상단에 [작업가이드] 버튼이 존재 합니다. 이 버튼을 클릭 후 나타나는 팝업에서 [ 가이드 보기 ]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가이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중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작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된 작업이란 무엇인가요?

작업하신 내용이 가이드와 다를 경우 반려 됩니다.
반려된 작업에는 검수자가 쓴 반려 사유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사유를 확인하신 후, 그에 맞게 재작업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한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1.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경우 :
[ 마이페이지 > 진행중인 작업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종료된 프로젝트의 경우 :
[ 워크스페이스 > 포인트이력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MEMBERSHIP 작업이 뭔가요?

프로젝트 카드에 MEMBERSHIP 또는 등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검수자는 어떻게 되나요?

참여 프로젝트 15건 이상, 누적 작업건수 1,000건 이상이라면 상시 검수자에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하기]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검수하기

상시 검수자 지원자격 및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참여 프로젝트 15건 이상, 누적 작업건수 1,000건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 분들 중 크라우드웍스의 특허받은 로직에 의한 내부 검토 후 상시검수자로 선정되십니다. 선정된 분들께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드립니다.

검수비용은 언제 지급되나요?

크라우드웍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젝트의 경우 검수 완료 후 10분 뒤 지급 되며, 오프라인 프로젝트의 경우 검수 완료 후 금요일에 대부분 지급됩니다.

작업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있나요?

부정 검수를 사전에 차단하고 데이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작업자와의 직접적인 연락은 최대한 자제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별 FAQ 게시판이 있는 경우 해당 게시판을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문의하기 에 올려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검수하기/반려하기 버튼을 잘못 (반대로) 눌렀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의하기 에 참여 프로젝트명, 잘못 검수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검수 화면에 ‘이전’버튼이 있는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 10분 이내 이전 화면의 검수는 수정 가능합니다.)

실수로 작업삭제 버튼을 눌러버렸어요. 해당 작업을 복구할 수 있나요?

문의하기 에 참여 프로젝트명, 삭제한 내용 및 시점을 알려주시면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검수자 급여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프로젝트별 지정된 검수단가에 의해 책정됩니다.

검수해야할지 헷갈리는 작업에 대해, 보류하고 다른 작업 먼저 검수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할당받으신 건에 대하여 먼저 검수/반려처리를 하셔야 다음 검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준이 모호하실 경우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미지 검수에서 한 작업자의 작업물 전체가 반려 대상일 경우, 일괄 반려가 가능한가요?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한 건씩 반려처리 부탁드립니다.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검수자와 작업자 동시 진행 가능한가요?

검수자가 되셨더라도 작업자로도 작업 가능합니다.(본인 작업은 검수 불가) 다만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거나, 작업과 검수를 동시에 하는 경우 부정작업자/검수자로 분류됩니다.

■ 포인트

크라우드웍스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크라우드웍스에서 사용하는 가상화폐입니다.
1P(포인트)는 현금 1원에 해당하고 작업을 수행하시면서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화면에서 본 획득 포인트와 실제 포인트가 다릅니다.

각 프로젝트 작업화면에 표기된 ‘획득 포인트’는 모든 작업물이 검수를 통과했을 때 예상되는 획득 포인트입니다.

포인트(P)는 검수가 통과된 후 지급되므로, 작업 제출 후 보이시는 보유 포인트와 다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지급 시기는 언제인가요?

포인트는 검수를 통과해야만 지급됩니다. 마이페이지의 진행중인 작업을 참고해주세요.

적립된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누적 포인트는 마이페이지와 워크스페이스 상단에 표기됩니다.

포인트를 정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나요?

네 바꿀 수 있습니다.

웹에서는 [ 홈페이지 메인 > 워크스페이스 > 수익금 ] 탭에서 신청해주시면 입금됩니다.

모바일에서는 [ 마이페이지 > 수익정산 > 수익금 신청] 탭에서 신청해주시면 입금됩니다.

■ 수익금

수익금 입금 신청기준은 무엇인가요?

보유 포인트가 5,000 P 이상이시면 1,000P단위로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은 어떤 계좌로 받게 되나요?

특정 은행에 제한없이 원하시는 계좌로 수익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인증한 이름과 동일한 예금주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입금 시기는 언제인가요?

입금은 매주 목요일 14시까지 신청된 건에 대하여 금요일 14시에 이루어집니다. (목요일 14시 이후에 신청 할 경우, 다음주 금요일 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수익금 신청 불가 시간(시스템 점검): 매주 목요일 14:01~15:00

입금 신청을 했는데 아직도 입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수익금 신청을 하시면 수익금 신청내역에 예상 입금일이 표시됩니다.
만약 예상 입금일이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 방법들로 문의해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묻고답하기 게시판

입금불가라고 표시되는데 어떤건가요?

일반적으로 계좌번호가 잘못 기입되었거나, 본인 명의 계좌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위 두가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실 경우, 아래 방법들로 문의해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묻고답하기 게시판

수익금 신청 시에 꼭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네. 수익금 지급을 위해서는 사업소득 신고를 위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는 신고 후, 바로 폐기되기 때문에 수익금 신청 시 항상 재입력 받고 있습니다.

신청하지 않은 수익금이 입금 되었습니다.

수익금 신청시 3.3%의 사업소득세가 차감된 금액이 지급되며,
월간 누적 세금이 1,000원 미만일 경우 익월 10일경 환급됩니다.

 

Updated on 2020년 8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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