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FAQ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FAQ를 찾아보세요!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혹시 아래 내용에서도 궁금함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로그인했는데, 워크스페이스에서 정보가 잘 보이지 않아요!

최근 브라우저 내 공식/비공식 애드블록(광고 차단) 소프트웨어 및 플러그인이 설치 및 활성화 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로그인이 잘 되지 않거나 워크스페이스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대응해 주세요.

■ 증상
– [로그인]: 정상적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했지만 아무 반응이 없이 사이트가 멈춰 있음
– [워크스페이스 > 작업홈]: 프로젝트 카드 비노출 및 프로젝트 접속 후 작업 화면 비노출
– [그 외 워크스페이스]: 수익금, 포인트 이력, 작업 삭제 조회, 마이페이지 등의 메뉴 접속 시 상세 내용 비노출
■ 대표적인 크롬 광고 차단 플러그인 : uBlock Origin, Adresist adblocker, Adtrooper adblocker 등등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애드블록(광고차단) 해제 방법 확인 부탁드리며,
위 안내 드린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신청하지 않은 수익금이 입금 되었습니다.

수익금 신청 시 3.3%의 사업 소득세가 차감 된 금액이 지급되며,
수익금과 급여를 포함하여 총 월간 누적 세금이 1,000원 미만일 경우 익월 10일경 환급됩니다.

참여하고 싶지 않은데 ‘참여중인 작업’에 보이네요. 삭제 해주세요!

[워크스페이스] ‘참여가능 작업’에서 확인되는 프로젝트 카드를 통해 프로젝트에 접속하시게 될 경우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작업자님께 할당되며 ‘참여중인 작업’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할당 후 작업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별도로 삭제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프로젝트를 종료하신 후 일정 시간(평균 6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삭제 되오니
프로젝트 카드 삭제까지 시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조건미달 작업’은 뭔가요? 제가 어떤 조건이 되지 않는거죠?

자사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는 참여 조건이 있으며
각 프로젝트의 참여 조건이 충족 되어야 작업 참여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조건은, 등급 및 가입 시 기재한 성별, 연령대, 거주지, 출생지와 프로젝트 매칭정보, 
훈련 프로젝트 이수 여부, 이전 작업 내역과 같은 다양한 사유로 나눠지고 있으며,
위 안내 드리는 조건 외 특정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모집 프로젝트를 통해 별도 선발 프로젝트, 자격증이나 특정 능력, 우수작업자 등)

현재 ‘조건미달 작업’에서 노출 되는 특정 프로젝트 참여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문의하기로 정확한 프로젝트 명과 함께 문의 부탁 드립니다.

아이디 or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돼요!

로그인 버튼 상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아이디 or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이디 찾기]– 회원정보(이름/연락처,닉네임)로 찾기: 아이디 일부 노출
– 본인인증으로 찾기 :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아이디 ‘전체‘ 노출

[비밀번호 찾기]– 회원정보(이메일/이름/연락처,닉네임)로 찾기: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
– 본인인증으로 찾기 :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 가능

Tip. 대부분 가입 시 이메일을 잘못 기재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로
      ‘본인인증으로 찾기’를 추천 드립니다.


  회원 정보   사이트 이용   프로젝트    검수 작업    포인트    수익금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데 가입 가능한가요?

크라우드웍스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 후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 않으셨다면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해외 거주로 본인 인증이 어려운데 가입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메인 [무료회원가입] 선택 후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를 통해 증빙 서류를 제출 해 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별도 가입 처리가 가능합니다. (제출 후 가입까지는 약 10일(영업일 기준) 정도 소요)

[사전 준비서류]
<신분증> 인정범위 안에 있는 다음의 서류 중 1개를 준비해 주세요.
- 유효 기간 혹은 만료 기간 1개월 이상 남아 있는 해외 신분증 (거주 허가증)
- 해외 운전 면허증
- 해외 학생증 (외국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 인정 불가 서류: 외국인 등록증, 여권(비자), 국제학생증

<통장> 인정범위 안에 다음의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 본인 명의의 국내 통장 사본 (은행 앱을 통한 통장 앞면 캡처본도 가능)

※ 인정 불가 서류: 외국 은행 통장 사본

단, 해당 서류 제출 후 가입은 ‘해외 거주’로 인해 인증이 불가한 작업자에 한해 가능하며,
국내에 거주한 상태이나 본인 명의 휴대폰 미소지로 인한 서류 발송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 가능한가요?

현재는 휴대폰 본인 인증만 가능하며, 아이핀과 같은 다른 수단 인증은 어렵습니다. 

아이디 or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돼요!

로그인 버튼 상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아이디 or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이디 찾기]
- 회원정보(이름/연락처,닉네임)로 찾기: 아이디 일부 노출
- 본인인증으로 찾기 :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아이디 ‘전체‘ 노출

[비밀번호 찾기]
- 회원정보(이메일/이름/연락처,닉네임)로 찾기: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
- 본인인증으로 찾기 :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 가능

Tip. 대부분 가입 시 이메일을 잘못 기재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로 ‘본인인증으로 찾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메일(아이디)을 변경하고 싶어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워크스페이스> 마이페이지> 개인정보 수정’의 [회원정보 수정] 탭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메일을 ID로 사용하고 있으며, 주요 공지사항에 대해 이메일을 통해 안내 드리고 있사오니
실제로 사용하시는 이메일 기재 후 [이메일 변경] 선택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연락처(휴대폰번호)가 변경 되었는데 어떻게 수정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워크스페이스> 마이페이지> 개인정보 수정’의 [회원정보 수정] 탭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메뉴에 접속 하여 ‘휴대폰번호‘ 항목의 [변경하기]를 선택 하신 후
통신사 본인인증을 진행 해 주시면 자동으로 변경 됩니다.

개명 했는데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이 안됩니다.

현재 개명 후 변경은 즉시 수정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개명으로 인해 변경이 필요하실 경우 게시판 또는 상담톡(@크라우드웍스)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 명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크라우드웍스는 본인 인증 후 가입이 진행 되고 있으며, 인증 후 생성된 아이디에 대해서는 명의 변경이 불가 합니다. 

탈퇴하고 싶어요

더이상 크라우드웍스를 이용하지 않으시고 탈퇴를 원하신다니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탈퇴의 경우, 고객님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이 있어 자사에서 직접 탈퇴 처리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수정]에 메뉴 오른쪽 하단에 [회원탈퇴하기] 선택하시어
안내 필요 내용에 대해 동의 후 직접 탈퇴 처리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잘 되지 않아요!

최근 브라우저 내 공식/비공식 애드블록(광고 차단) 소프트웨어 및 플러그인이 설치 및 활성화 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로그인이 잘 되지 않거나 워크스페이스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대응해 주세요.

■ 증상
- [로그인]: 정상적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했지만 아무 반응이 없이 사이트가 멈춰 있음
- [워크스페이스 > 작업홈]: 프로젝트 카드 비노출 및 프로젝트 접속 후 작업 화면 비노출
- [그 외 워크스페이스]: 수익금, 포인트 이력, 작업 삭제 조회, 마이페이지 등의 메뉴 접속 시 상세 내용 비노출
■ 대표적인 크롬 광고 차단 플러그인 : uBlock Origin, Adresist adblocker, Adtrooper adblocker 등등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애드블록(광고차단) 해제 방법 확인 부탁드리며,
위 안내 드린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워크스페이스 정보가 잘 보이지 않아요.

최근 브라우저 내 공식/비공식 애드블록(광고 차단) 소프트웨어 및 플러그인이 설치 및 활성화 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로그인이 잘 되지 않거나 워크스페이스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다음과 같이 대응해 주세요.

■ 증상
- [로그인]: 정상적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했지만 아무 반응이 없이 사이트가 멈춰 있음
- [워크스페이스 > 작업홈]: 프로젝트 카드 비노출 및 프로젝트 접속 후 작업 화면 비노출
- [그 외 워크스페이스]: 수익금, 포인트 이력, 작업 삭제 조회, 마이페이지 등의 메뉴 접속 시 상세 내용 비노출
■ 대표적인 크롬 광고 차단 플러그인 : uBlock Origin, Adresist adblocker, Adtrooper adblocker 등등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애드블록(광고차단) 해제 방법 확인 부탁드리며,
위 안내 드린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워크스페이스’가 뭔가요?

크라우드웍스 내 작업과 전반적인 사이트 이용을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① 현재 신청 가능한 포인트 입니다. (작업을 통해 발생된 포인트 – 수익금 신청한 포인트 차액)
② 작업자님께서 설정하신 닉네임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③ 현재 작업자님의 등급 입니다. (등급에 대한 상세 내용은 [혜택 및 이용방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④ [워크스페이스] 홈으로 이동됩니다.
⑤ 수익금 신청 및 수익금 신청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⑥ 참여하신 프로젝트 중 ‘검수완료‘ 된 작업 건에 대한 포인트 지급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⑦ 작업 건 중 삭제 건에 대해 프로젝트 명, 삭제 건수, 삭제일, 상세 삭제 사유 조회가 가능합니다.
⑧ 현재 참여중인 작업과 작업 제출 내역, 개인정보 수정, 문의 내역, 입금 계좌 관리가 가능합니다.
⑨ 현재 참여중인 작업의 프로젝트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⑩ 작업 조건이 충족 되어 참여 ‘가능’한 작업의 프로젝트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⑪ 현재 프로젝트 오픈은 되었으나 조건 미달로 참여가 어려운 프로젝트 카드가 노출 됩니다.

사이트 이용 중에 궁금한 게 있는데 어디로 문의 드리면 될까요?

1. 게시판
홈페이지 상단 ‘회원문의’에서 ‘문의하기‘ 메뉴를 선택 하시면 게시판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2.상담톡
카카오톡에서 ‘크라우드웍스’를 검색 후 플러스친구에 추가 하시면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의 시, ‘상담사 연결하기’까지 선택 해 주셔야 자사에서 문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태블릿으로는 작업을 할 수 없나요?

현재 크라우드웍스는 PC와 모바일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태블릿 사용은 어렵습니다.

등급별 차이는 무엇인가요?

등급에 따라 숙련도가 요구되는 단가가 높은 작업들을 진행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수익금 발생이 가능하며,
등급은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발생된 포인트를 통해 산정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회원등급 조건은 [혜택 및 이용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가능한 작업이 없어요!

크라우드웍스는 AI 데이터 플랫폼으로 고객사에서 의뢰 받은 데이터에 대해
프로젝트의 형태로 작업자님들께 오픈 진행 하고 있으나
프로젝트 진행률에 따라 기간 별로 노출 되는 프로젝트 수가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리며,
번거로우시겠지만 자주자주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어 ‘참여가능 작업’ 목록 확인 부탁 드립니다.

‘조건미달 작업’은 뭔가요? 제가 어떤 조건이 되지 않는거죠?

사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는 참여 조건이 있으며
각 프로젝트의 참여 조건이 충족 되어야 작업 참여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조건은, 등급 및 가입 시 기재한 성별, 연령대, 거주지, 출생지와 프로젝트 매칭정보, 
훈련 프로젝트 이수 여부, 이전 작업 내역과 같은 다양한 사유로 나눠지고 있으며,
위 안내 드리는 조건 외 특정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모집 프로젝트를 통해 별도 선발 프로젝트, 자격증이나 특정 능력, 우수작업자 등)

현재 '조건미달 작업'에서 노출 되는 특정 프로젝트 참여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문의하기로 정확한 프로젝트 명과 함께 문의 부탁 드립니다.

우수 작업자는 어떻게 되나요?

우수작업자가 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반려율이 낮고 작업 완료된 프로젝트 수가 많아 우수작업자가 되는 경우,
둘째, 자격증이나 특수 언어 능력 등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입니다.

참여하고 싶지 않은데 ‘참여중인 작업’에 보이네요. 삭제 해주세요!

[워크스페이스] ‘참여가능 작업’에서 확인되는 프로젝트 카드를 통해 프로젝트에 접속하시게 될 경우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작업자님께 할당되며 ‘참여중인 작업’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할당 후 작업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별도로 삭제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프로젝트를 종료하신 후 일정 시간(평균 6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삭제 되오니
프로젝트 카드 삭제까지 시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제한 작업 수에 도달하였습니다. 검수 완료 후 다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가 무슨 뜻인가요?

정확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 프로젝트 별로 ‘사전 검증 작업 수’가 설정된 프로젝트가 있으며,
사전 검증 작업 수는 작업 화면 상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멘트가 노출 되는 프로젝트의 경우 사전 검증 작업 수가 모두 검수 완료 되어야지만 추가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 가능 수량을 모두 완료하셨습니다'가 무슨 뜻인가요?

각 프로젝트 별로 1인 작업 가능한 수량이 설정 되어 있으며, 해당 수량까지 모두 작업 하였을 경우 노출 되는 멘트 입니다.
다만, 진행률에 따라 1인 작업 가능 수량을 모두 충족 하지 않으셨더라도 추가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Tip. [작업 가능 수량을 모두 결제 해주세요] 멘트는 위 내용과 동일한 멘트이나,
크롬으로 작업 시 ‘자동 번역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노출 되는 문구로 해당 기능 비활성화 후 작업 부탁 드립니다.


작업 가이드는 무엇이며 꼭 봐야하나요?

작업 가이드는 프로젝트 작업에 필요한 내용을 알려주는 페이지 입니다.
작업 가이드에서는 작업 방법과 작업 툴 사용법 뿐만 아니라 좋은 작업과 나쁜 작업의 예시 및 설명 등을 알려 드립니다.
작업 가이드를 확인 하여 훨씬 빠르고 정확한 작업을 시작하세요.

작업 중에 가이드를 확인하고 싶어요!

모바일과 웹 모두 작업 진행창 상단에 [작업가이드] 버튼을 통해 가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 중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작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 작업이란 무엇인가요?

검수 후 작업한 내용이 가이드와 다를 경우 반려로 진행 됩니다.
반려 발생 시, 반려 화면에서 검수자가 기재한 반려 사유와 가이드를 참고하여 재작업 진행 부탁 드리며,
반려 알림 내 안내 된 재작업 시간 내에 작업을 제출 하지 않으실 경우 작업물은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반려 건 삭제 해주세요

려 건에 대해서는 임의로 삭제 처리가 어려우며, 재작업 시간 내 작업을 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다만, 해당 시간은 최종 접속 시간을 기준으로 산정 되고 있어 재작업 시간 전 프로젝트를 접속 하시게 된다면
해당 시간을 기준으로 다시 산정 되오니 삭제를 원하실 경우 꼭 해당 시간 이후에 프로젝트에 접속 부탁 드립니다.

프로젝트의 단가와 작업 제한 수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작업 화면 상단 ‘작업 완료 : 0건‘ 옆에 위치한 물음표를 선택 하시면 각 프로젝트 별로 설정 되어 있는
작업 단가, 작업 불가건 작업 단가, 1인 허용 최대 작업 수, 사전 검증 작업 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한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1.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경우 : [마이페이지> 진행중인 작업]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종료된 프로젝트의 경우 : [워크스페이스> 포인트이력]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 후에 검수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각 프로젝트의 진행률에 따라 일정이 상이하여 정확한 일정에 대해 안내는 어려우나,
작업 제출 건에 대해 순차적으로 검수가 진행 되고 있으며, 빠른 검수를 위해 지속 노력 하고 있습니다.
만약 작업 제출 후 오랜 기간 검수가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되는 작업 건수가 줄었어요

마이페이지 상단 [작업내역]에서 안내 되고 있는 작업 건수는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기준으로 안내 되고 있어
참여하신 프로젝트가 종료 될 경우 해당 작업 건수는 해당 항목에서 제외 되고 있습니다.
만약 종료한 프로젝트의 참여 건수 확인을 원하신다면 [포인트이력] 내 ‘포인트적립 건’을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검수자 급여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프로젝트 별로 설정된 검수 단가에 의해 책정 됩니다.

검수 비용은 언제 지급되나요?

크라우드웍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젝트의 경우 검수 완료 후 10분 뒤 지급 되며,
오프라인 프로젝트의 경우 검수 완료 후 금요일에 대부분 지급됩니다.

작업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있나요?

부정 검수를 사전에 차단하고 데이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작업자와의 직접적인 연락은 최대한 자제하고 있습니다.
검수 중 문제가 발생될 경우, 오픈 채팅방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해 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검수하기/반려하기 버튼을 잘못 (반대로) 눌렀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검수자 배정 시 별도로 안내 되고 있는 오픈 채팅방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참여 프로젝트명과 잘못 검수한 내용을 전달 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검수 화면에 ‘이전’버튼이 있는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 10분 이내 이전 화면의 검수는 수정 가능합니다.)

실수로 작업삭제 버튼을 눌러버렸어요. 해당 작업을 복구할 수 있나요?

검수자 배정 시 별도로 안내 되고 있는 오픈 채팅방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참여 프로젝트명과 삭제한 내용 및 시점을 전달 해 주시면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검수해야할지 헷갈리는 작업에 대해, 보류하고 다른 작업 먼저 검수할 수 있나요?

보류 후 다른 작업 검수는 불가능합니다. 할당 받으신 건에 대하여 먼저 검수 처리를 하셔야 다음 검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수 기준이 모호하실 경우 오픈채팅방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검수에서 한 작업자의 작업물 전체가 반려 대상일 경우, 일괄 반려가 가능한가요?

현재 일괄 반려 처리가 어려우며, 번거로우시겠지만 한 건씩 반려 처리 부탁 드립니다.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검수자와 작업자 동시 진행 가능한가요?

검수자가 되셨더라도 작업자로도 작업 가능합니다.(본인 작업은 검수 불가)
다만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거나, 작업과 검수를 동시에 하는 경우 부정작업자/검수자로 분류됩니다.


크라우드웍스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크라우드웍스에서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지급 되는 가상 화폐
프로젝트를 통해 작업에 참여 하시어 검수 완료가 되면, 작업에 참여한 건 수 만큼 설정된 포인트가 지급 됩니다.

1P는 현금으로 얼마 인가요?

1P(포인트)는 현금으로 1원에 해당하며, 수익금 신청 시 3.3% 사업 소득세가 차감된 후 지급 됩니다.

포인트에도 유효기간이 있나요?

지급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의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포인트 지급 시기는 언제인가요?

제출한 작업 건에 대해 검수 완료 후 10분 이내 자동으로 적립 되고 있으며,
검수 여부에 대해서는 [마이페이지] 내 ‘진행중인 작업’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워크스페이스’ 내 [포인트이력] 메뉴를 통해 적립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메뉴 상단에 안내 되고 있는 ‘총 보유포인트’는 지급된 포인트 중 수익금 신청 후 잔여 포인트를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작업한 총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

현재까지 지급된 총 포인트에 대해 일괄적으로 확인은 어렵습니다.
다만, 마이페이지 내 상단 [수익금 정산] 항목에서 잔여포인트와 지급금액을 더하면 총 지급된 포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를 정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나요?

크라우드웍스의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발생된 포인트는 수익금 신청을 통해 현금 출금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홈페이지 메인> 워크스페이스> 수익금
모바일 : 마이페이지> 수익정산> 수익금 신청


수익금 입금 신청기준은 무엇인가요?

보유 포인트가 5,000P 이상일 경우, 1회 신청 시 최소 5,000P부터 1,000P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등록된 계좌로 입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은 어떤 계좌로 받게 되나요?

[입금계좌 관리]에서 등록 가능한 은행에 한해 제한 없이 원하시는 계좌로 수익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크라우드웍스에 본인 인증 후 가입된 성함과 동일한 예금주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입금 시기는 언제인가요?

입금은 매주 목요일 14시까지 신청된 건에 대하여 금요일 14시에 이루어집니다.
(목요일 14시 이후에 신청 할 경우, 다음주 금요일 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수익금 신청 불가 시간(시스템 점검): 매주 목요일 14:01~15:00

입금 신청을 했는데 아직도 입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수익금 신청을 하시면 수익금 신청내역에 예상 입금일이 표시됩니다.
만약 예상 입금일이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입금불가라고 표시되는데 어떤건가요?

일반적으로 계좌번호가 잘못 기입되었거나, 본인 명의 계좌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위 두가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수익금 신청 시에 꼭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수익금 지급 시 3.3%의 사업 소득세 차감과 신고를 위해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다만,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는 신고 후, 바로 폐기되기 때문에 수익금 신청 시 항상 재입력 받고 있습니다.

신청하지 않은 수익금이 입금 되었습니다.

수익금 신청시 3.3%의 사업소득세가 차감된 금액이 지급되며,
수익금과 급여를 포함하여 총 월간 누적 세금이 1,000원 미만일 경우 익월 10일경 환급됩니다.

3.3%는 왜 차감하고 입금 해 주시는건가요?

작업으로 인해 발생된 소득에 대해 3.3%의 사업소득세 차감 및 세금 신고가 진행 되고 있으며,
차감된 비용은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으로 자사에 귀속되는 금액이 아닙니다.

지급 신청 했는데 취소 해주세요

신청하신 수익금에 대해서는 지급 전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금번에 입금 되는 수익금 입금 계좌 변경 해주세요

수익금은 신청 당시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서만 지급이 가능하며, 신청 이후 계좌 변경은 불가합니다.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데 소득 발생으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을까요?

크라우드웍스에서 발생되는 모든 수익(수익금, 급여)는 3.3%의 사업 소득세 차감 및 세금 신고가 진행 되고 있으며,
소득 발생으로 인한 문제 여부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를 통해 문의가 필요 합니다.

소득 발생에 대한 증명 서류가 필요합니다.

크라우드웍스에서 지급 된 수익에 대해서는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신고는 수익금을 지급 받으신 월을 기준으로 익월 10일경에 신고가 진행되어 해당 일자 이후 발급이 가능하며,
개인정보가 포함 되어 있어 아래 안내 드리는 링크를 통해 직접 신청이 필요합니다.
▶ 서류 발급 신청 : https://airtable.com/shrO4cRJgluf2v8gx 


Updated on 2021년 6월 8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