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이미지 스케치 수집 프로젝트

프로젝트 소개

모델의 2D 이미지를 보고 A4용지에 스케치한 결과물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 침대, 소파, 가방, 책장, 테이블, 의자, 캐비넷, 램프, 머그컵, 벤치의 2D 이미지를 대상으로 합니다.
  2. 각 모델이 6개 각도로 회전한 모습을 A4용지에 스케치 해주세요.
    • 6장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3. 스케치한 종이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주세요. 촬영시 종이에 그림자가 지거나, 다른 사물이 함께 촬영되면 안됩니다.
  4. 본 프로젝트는 샤오미, 블랙베리 기종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작업예시

[최종 결과물]

2D 이미지 예시 : 소파 스케치 이미지 예시 : 소파

[제출 가능]

올바른 촬영 예시 내용
  • 평평한 물체(책상 등)에 결과물을 올려놓고 수직 각도로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전체가 보이도록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외 다른 대상이 함께 촬영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 그림자, 강한 조명 등으로 스케치가 왜곡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제출 불가능]

잘못된 촬영 예시 내용
  • 평평한 물체(책상 등)에 결과물을 올려놓고 수직 각도로 촬영해 주세요.
  • 수직 각도로 촬영하지 않아 결과물이 왜곡되어 반려 대상입니다.
  • 평평한 물체(책상 등)에 결과물을 올려놓고 수직 각도로 촬영해 주세요.
  • 수직 각도로 촬영하지 않아 결과물이 왜곡되어 반려 대상입니다.
  • 그림자, 강한 조명 등으로 스케치가 왜곡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 그림자가 심해 결과물이 왜곡되어 반려 대상입니다.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외 다른 대상이 함께 촬영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 스케치 결과물 외 다른 대상이 함께 촬영되어 반려 대상입니다.
  • 스케치 결과물이 선명하게 촬영되어야 합니다.
  • 초점이 나가서 결과물 식별이 어려운 경우 반려 대상입니다.

작업기준

1. 제출 대상 

  • 침대, 소파, 가방, 책장, 테이블, 의자, 캐비넷, 램프, 머그컵, 벤치를 연필로 스케치한 결과물
  • 색상 변화에 따른 표면의 텍스처는 표현 대상이 아닙니다.
6개 각도 예시

2. 스케치

  • 모델 1개당 6장의 그림을 제출해야 합니다.
  • 모델 1개당 6개의 각도로 스케치 해야 합니다.
  • 모델의 명암과 보조선을 예시 이미지 수준으로 묘사해 주세요.
    • 제시된 이미지의 세부 요소들이 누락되지 않게 스케치 해주세요.
  • 텍스처와 바닥 그림자는 스케치 대상이 아닙니다.
    • 텍스처 기준 참고 pdf 다운로드
    • 주변 면으로부터 튀어나와 고유한 형태가 있는 부분은 스케치 대상입니다.
    •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부분은 경계선으로 표시해 주세요.
    • 인쇄된 글/그림(텍스처)는 스케치 대상이 아닙니다.
  • 반드시 흰색 A4용지 위에 스케치해야 합니다.
  • 필기구의 종류는 상관없으나 색상은 검은색, 파란색을 사용해서 스케치 해주세요.

3. 스케치 촬영

  • 5년 이내 출시된 스마트폰 기종을 사용해 촬영해 주세요.
  • 샤오미, 블랙베리 기종은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평평한 물체(책상 등)에 결과물을 올려놓고 수직 각도로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전체가 보이도록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외 다른 대상이 함께 촬영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 그림자, 강한 조명 등으로 스케치가 왜곡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반려 기준

  • 세부 묘사가 누락된 경우 반려 대상입니다.
  • 결과물이 왜곡될 정도로 초점이 나가거나, 그림자가 진 경우 반려 대상입니다.
  • 결과물 외 다른 사물이 함께 촬영된 경우 반려 대상입니다.
  • 그 외 작업 기준과 촬영 기준, 해상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반려 대상입니다.

주의 사항

  • 모델의 명암과 보조선을 예시 이미지 수준으로 묘사해 주세요.
    • 제시된 이미지의 세부 요소들이 누락되지 않게 스케치 해주세요.
  • 텍스처와 바닥 그림자는 스케치 대상이 아닙니다.
    • 텍스처 기준 참고 pdf 다운로드
    • 주변 면으로부터 튀어나와 고유한 형태가 있는 부분은 스케치 대상입니다.
    •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부분은 경계선으로 표시해 주세요.
    • 인쇄된 글/그림(텍스처)는 스케치 대상이 아닙니다.

작업화면과 조작방식

  1. 스케치 대상인 [작업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2. 작업 이미지를 스케치한 뒤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 촬영해 주세요. 촬영시에는 아래 내용에 유의해 주세요.
    • 5년 이내 출시된 스마트폰 기종을 사용해 촬영해 주세요.
    • 샤오미, 블랙베리 기종은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평평한 물체(책상 등)에 결과물을 올려놓고 수직 각도로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전체가 보이도록 촬영해 주세요.
    • 한 이미지에 스케치 외 다른 대상이 함께 촬영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 그림자, 강한 조명 등으로 스케치가 왜곡되지 않게 촬영해 주세요.
  3. 6개의 이미지를 모두 촬영 후 [저장]해 주세요.
  4. 6장 모두 저장이 완료되면 [작업 제출]해 주세요.
Updated on 2022년 1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