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소개
도로 위 스쿨버스에 3D 박스를 그리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작업 기준
1. [3Dcar 기준]
- 기준에 맞게 작업한 이미지입니다.
- 타이어 라인: 앞바퀴와 뒷바퀴가 평행
- 후면 라인: 후면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기준으로 수직
- 정면 라인: 검은색 범퍼(튀어나온 부분이 아닌)를 기준으로 수직
- 하단 라인: 번호판과 평행 *번호판이 없다면 검은색 범퍼와 평행하게 그려주세요.
- 상단 라인: SCHOOL BUS선과 평행
- 측면(슬로프) 라인: 버스 환풍구가 있다면 버스 환풍구를 포함하여 타이트하게 그려주세요. *안테나 및 안테나 연결 부위는 제외
환풍구 (3Dcar 대상) 안테나 (3Dcar 대상 아님)
2. [라인 기준]
- 작업자 기준 차량 왼쪽 상단이 1번이고, 연결된 점이 2번입니다.
- 작업자 기준 차량 오른쪽 하단이 3번이고, 연결된 점이 4번입니다.
- 차량 끝 쪽 상단이 5번, 연결된 점이 6번입니다.
3. [속성 기준]
- 차량 모양(Shape Type): 3D(6P)를 선택해주세요.
- 차량 방향(Direction): 차가 향하고 있는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 ↗ ↙ ↘ - 차량 옆면(Side): 차량 옆면의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방향 중 ↑(위)와 ↓(아래)는 특수한 경우로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왼쪽) ➡️ (오른쪽)
4. [반려 기준]
- 3Dcar 기준이 맞지 않게 작업 된 경우 반려됩니다.
- 차량 방향 및 옆면이 기준과 다를 경우 반려됩니다.
주의사항
2. [작업 반려]
작업 예시
작업 화면과 작업 방법
1. 작업 화면
2. 작업 방법
- 바운딩 후 정면 라인을 수직으로 조절해주세요.
- 차량 모양(Shape Type)을 3D(6P)로 선택해주세요.
- 차가 어느 쪽으로 향하고 있는지 차량 방향(Direction)을 선택해주세요.
- 옆면이 보이는 방향을 기준으로 차량 옆면(Side)을 선택해주세요.
- 타이어 라인을 평행하게 그려주세요.
- 후면 라인과 정면 라인을 수직으로 그려주세요.
- 하단 라인을 번호판과 평행하게 그려주세요.
- 상단 라인을 SCHOOL BUS 선과 평행하게 그려주세요.
- 측면(슬로프) 라인을 버스 환풍구를 포함하여 타이트하게 그려주세요.
-
크롬 자동 번역 OFF
- 위 기능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반려 메시지가 자동 번역되어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하게 되니 꼭 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