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앱 업데이트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크라우드웍스입니다.

3월 21일(목) 본인인증 및 회원통합 업데이트 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업데이트 화면이 뜨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재시작

 앱스토어 재시작 방법

  1. 최근에 사용한 앱을 표시합니다.
    • iOS 12가 탑재된 iPhone X 및 이후 모델 혹은 iPad: 홈 화면의 하단에서 위로 쓸어올리기
    • iPhone 8 및 이전 모델: 홈 버튼 더블클릭
  2.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쓸어넘겨 앱스토어를 찾습니다.
  3. 앱스토어 앱의 미리보기 화면을 위로 쓸어올려 앱을 종료합니다.

 구글플레이 재시작 방법

  1. 최근 실행 앱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목록을 위로 쓸어올리며 구글플레이(Play 스토어)를 찾습니다.
  3. 오른쪽으로 쓸어넘겨 구글플레이를 종료합니다.

구글플레이 캐시 삭제 (안드로이드 한정)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2. 사용량 메뉴의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캐시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재부팅

앞의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한 후에도 업데이트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휴대폰을 재부팅 해주시길 바랍니다.

Updated on 2019년 3월 20일

Was this article helpful?

문의작성(관리자가 승인한 문의글만 노출됩니다.)

답변 등록 시 이메일 알림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