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로고 이미지 촬영 프로젝트 작업자용 가이드

주의사항

  • 본 프로젝트의 데이터는 인공지능 학습용으로 사용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수정하지 않고 다시 제출하는 경우, 3회 이상 반려를 당할 경우 작업 불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할당을 받기 위하여 대충 작업하고 반려받아 재작업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발견 시 작업금지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6시간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소개

  • 정해진 브랜드의 로고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작업 전 전체 이미지의 1/9기준 내 [제출 가능 예시]를 꼭 참고하여 촬영해주세요.

이 프로젝트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문의 게시판 사용법

  • 프로젝트 검수에 참여하면서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가이드 최상단에 있는 검수자 전용 게시판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 게시판 내에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경우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빠른 답변을 요청하고 싶은 경우 “게시글의 댓글” 이 아닌 “새로운 글” 로 문의사항을 작성해주세요.
  • 검수자 전용 게시판 운영 시간: 월-금 오전 10시 ~ 오후 5시
  • 수시로 확인 후 답변
  • 문의 게시판 작성시 크라우드웍스 닉네임으로 작성자명을 남겨 주세요.
  • 가이드 내 문의 게시판, 크라우드웍스 내 문의 게시판에 질문을 중복하여 남기지 말아 주세요.
    • 담당자가 문의를 확인하는 시간은 동일합니다.

가이드 수정 사항

2021.07.30
  • 전체 이미지의 1/9기준 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꼭 확인 후 작업해주세요.
2021.07.27
  • 제출 불가능 예시가 추가되었습니다.
2021.07.27
  • 이미지 내에 로고의 크기가 이미지를 9조각으로 나누었을 때 1조각 이상의 크기가 될 수 있도록 촬영해주세요. 해당 내용 관련 예시를 추가하였습니다.

작업방법

정해진 브랜드 로고를 크라우드웍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촬영해주세요.

1.전체 이미지의 1/9기준

해당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데이터는 로고의 이미지입니다. 글자로 된 로고, 그림으로 된 로고 종류에 상관없이, 정해진 브랜드 로고를 뚜렷하고 크게 촬영하는 걸 목표로 작업해주세요. 작업 전 [제출 가능 예시]를 꼭 참고하여 촬영해주세요.

  • 아래 예시와 같이 물건의 전체가 보이지 않더라도, 브랜드의 로고는 흐리지 않고 크기는 크게 촬영해주세요.

[제출 가능 예시]

[제출 불가능 예시]

2.제출기준

  • 한 장의 이미지에 한 가지 브랜드의 로고만 보이도록 촬영해주세요.
  • 촬영 시 로고의 위치가 이미지의 정중앙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 로고가 2/3 이상 보이지 않거나, 가려진 경우 반려대상에 포함됩니다.
  • 로고의 크기가 전체 이미지의 1/9 이상 차지하도록 촬영해주세요.

[중복 제출 기준]

  • 하나의 브랜드에 최대 5장의 이미지 제출이 가능한 프로젝트입니다.
  • 같은 브랜드의 다른 이미지 제출 시 배경이 다르게 촬영해주세요.
    중복제출 가능 중복제출 불가능

3. 반려기준

  • 너무 어두워 물체의 윤곽이 보이지 않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 세로모드 촬영이 아닌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이미지의 가로 길이가 세로 길이 보다 짧은 사진)
  • 초점이 맞지 않거나, 흔들림이 심한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 이미지 안에 브랜드의 종류가 2개 이상인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 한 장의 이미지 안에 같은 브랜드 로고가 3개 이상인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한 장의 이미지 안에 같은 브랜드의 로고가 2개인 경우 제출가능합니다.)
  • 이미지 내에 사람의 얼굴, 차량번호 등 개인정보가 촬영 되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반려 작업 예시]

    물건은 이미지 전체 크기의 1/9 이상으로 촬영되었으나, 로고의 크기가 이미지 전체 크기의 1/9 이하인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1. 브랜드 로고의 2/3 이상 보이지 않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2. 로고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반려대상입니다.
    1. 흔들림이 심하거나,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2.로고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반려대상입니다.

    1. 이미지 내에 사람의 얼굴, 차량번호 등개인정보가 촬영 되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2. 로고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반려대상입니다.
    이미지에 브랜드의 종류가 1개 이상 보이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1. 한 장의 이미지 내에 같은 브랜드 로고가 3개 이상 보이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2. 로고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반려대상입니다.
    1. 이미 촬영된 사진을 모니터 등에 띄워 재촬영 하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2. 로고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반려대상입니다.
    너무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여  브랜드 로고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빛 반사로 인하여 로고가 보이지 않는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세로모드 촬영이 아닌 경우 반려대상입니다.

4. 주의사항

  • 제품의 크기가 아닌 브랜드 로고의 크기가 전체 이미지의 1/9 이상 차지할 수 있도록 촬영해주세요.
  •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해주세요.
  • 가로보다 세로가 길도록 촬영해주세요. (**세로모드 촬영)
Updated on 2021년 7월 30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