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콜센터 QA만들기(45라인)

검수자와 작업자 간의 원할한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작업자와 검수자가 직접 소통을 하면서 더 좋은 작업결과를 만들어요~

주의사항

주의사항

한글과 띄어쓰기로만 작성해주세요.(마침표와 물음표와 같은 문장구호는 작성x)
– 영문, 숫자의 경우 아래 같이 한글로 작성해주세요.
(ex. 2019년→이천십구년/ CMA통장→씨엠에이통장)
– 반드시 하나의 라인을 만들고 ‘저장’버튼을 눌러야 속성이 저장됩니다.
– 지나친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 표준어 및 맞춤법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임시저장버튼을 눌러야만 임시저장이 됩니다.
임시저장 후 9시간동안 작업이 없을 시 자동삭제됩니다.
– 반려 후 24시간 이내에 재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

작업 화면 및 방법

<작업화면 및 방법>

작업 꿀팁!
1. 증권사 홈페이지의 QnA게시판과 FAQ에서 많이 나오는 내용을 참고하여 작업해보세요!
2. 텍스트 입력이 안되면 한/영키를 눌러 한글입력인지 확인해보세요!

증권사 상담원과 전화를 하는 상황에서 상담원과 고객의 대화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번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1번의 통화로 45라인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1번의 통화에서 주제가 바뀌는 것은 상관없지만,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작업해주세요.

  1. 사람모양의 아이콘박스를 클릭하여 라인을 활성화합니다.
  2. 해당 라인에 텍스트를 작성합니다.
  3. 텍스트 작성완료 후 왼쪽창에서 라인에 맞는 속성을 선택합니다.
  4.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라인의 속성이 저장됩니다.
    (모든 라인을 1~4 작업을 반복하여 45개의 라인을 완성합니다.)
  5. 90개의 라인을 모두 완료 후 ‘저장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작업을 계속합니다.
    ※ ‘임시저장’버튼을 눌러주셔야만 임시저장이 됩니다.

<속성선택 예시>

작업 꿀팁! : 속성 선택이 쉽도록 업무분류가 확실히 들어나는 키워드를 문장에 사용합니다.

라인 별로 맞는 속성을 선택합니다.(‘저장’ 을 눌러야 속성 저장이 됩니다.)
– 해당하는 속성이 없다면 선택하지 않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45개의 라인 중에서 업무분류/ 상담의도/ 감성이 각각 1개 이상은 선택 되어야 합니다.

– 전체 흐름에 맞는 속성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각 라인에 맞는 속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잘못된 예

– 대화 흐름에서는 현재가 확인 관련 내용이지만, 해당 발화 내용만 봤을 때에는 아무 키워드가 없으므로 업무분류 선택x

속성설명

<업무분류>

※ 이미지 클릭 시 확대됩니다.

<상담의도 & 감성>

상담의도

불만 : 서비스 및 기타 관련하여 불편사항에 대하여 언급하는 발화
ex) 계좌 하나 개설하는데 왜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워요

장애 : 시스템 등 관련하여 장애사항관련 발화
ex)  본인인증이 계속해서 안돼요

문의 : 궁금한 상황에 대한 발화 (궁금한 상황에 대한 발화)
ex) 제가 보유한 주식의 현재가가 어떻게 되나요

칭찬 :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인 발화
ex) 너무 친절하게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했습니다

건의 : 시스템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개선사항에 관련된 발화 (개선을 희망하는 상황에 발화)
ex) 신분증이 없는 사람을 위해 본인인증 방법이 다양했으면 좋겠어요

감성

긍정/ 부정 : 감성을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키워드 사용
ex) 부정 – 짜증나네/ 열받네/ 엉망이네 등
긍정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등

 

Updated on 2019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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