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콜센터 QA만들기

작업자와 검수자간 개선사항 요청 게시판 오픈 안내

“검수자의 입장에서 작업자가 이렇게 작업을 해줬으면 좋겠다. 이렇게 작업을 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다”는 사항을 적어 주세요! 물론 검수자의 잘못된 검수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작업자들끼리 서로 소통을 하면서 더 좋은 작업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만든 게시판입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한글과 띄어쓰기로만 작성해주세요.(마침표와 물음표와 같은 문장구호는 작성x)
– 영문, 숫자의 경우 아래 같이 한글로 작성해주세요.
(ex. 2019년→이천십구년/ CMA통장→씨엠에이통장)
– 반드시 하나의 라인을 만들고 ‘저장’버튼을 눌러야 속성이 저장됩니다.
– 지나친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 맞춤법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임시저장버튼을 눌러야만 임시저장이 됩니다.
– 임시저장 후 9시간동안 작업이 없을 시 자동삭제됩니다.
– 반려 후 24시간 이내에 재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

작업 화면 및 방법

<작업화면 및 방법>

작업 꿀팁!
1. 증권사 홈페이지의 QnA게시판에서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참고하여 작업해보세요!
2. 텍스트 입력이 안되면 한/영키를 눌러 한글입력인지 확인해보세요!

증권사 상담원과 전화를 하는 상황에서 상담원과 고객의 대화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번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1번의 통화로 90라인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1. 사람모양의 아이콘박스를 클릭하여 라인을 활성화합니다.
  2. 해당 라인에 텍스트를 작성합니다.
  3. 텍스트 작성완료 후 왼쪽창에서 라인에 맞는 속성을 선택합니다.
  4.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라인의 속성이 저장됩니다.
    (모든 라인을 1~4 작업을 반복하여 90개의 라인을 완성합니다.)
  5. 90개의 라인을 모두 완료 후 ‘저장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다음작업을 계속합니다.
    ※ ‘임시저장’버튼을 눌러주셔야만 임시저장이 됩니다.

<속성선택 예시>

작업 꿀팁! : 속성 선택이 쉽도록 업무분류가 확실히 들어나는 키워드를 문장에 사용합니다.

라인 별로 맞는 속성을 선택합니다.(‘저장’ 을 눌러야 속성 저장이 됩니다.)
– 해당하는 속성이 없다면 선택하지 않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90개의 대화에서 업무분류/ 상담의도/ 감성이 1개 이상 선택되야 합니다.
– 전체 흐름에 맞는 속성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각 라인에 맞는 속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잘못된 예

– 전체 흐름에서는 짜증이 난 상황이지만 해당 라인만 보았을 때에는 의도, 감성이 없으므로 아무 속성을 선택하지 마시고 저장해야 합니다.

속성설명

<업무분류>

※ 이미지 클릭 시 확대됩니다.

<상담의도 & 감성>

Updated on 2019년 9월 18일

Was this article helpful?

Comments

  1. 상담원이 한명의 고객과 나눈 대화로 90개를 채워야 하는 건가요?

    1.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한 번의 통화에서 상담원과 한명의 고객이 나눈 대화로 90개의 대화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 통화내용을 듣고 만드는 게 아닌가요? 대화 내용을 만들어야 하는 건가요?

    1. 안녕하세요. 직접 통화를 안하셔도 됩니다. 가상의 상황을 가정하시어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3. 90개를 채우는 작업을 몇 번이나 해야 하나요?

    1. 안녕하세요 90개가 1번의 작업이며, 90개를 모두 완성해주시면 해당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하셔야하는 작업의 수는 정해져있지 않으며, 많이 참여하실 수록 많은 포인트를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저희가 상담원에게 전화한 후에 그거 토대로 작성하는건가요? 아님 가상으로?

    1. 안녕하세요 직접전화를 안하셔도 됩니다. 가상의 상황을 설정하시어 작업해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5. 90개의 대화 모두 각각 1개 이상의 속성이 포함되어야 하나요? 단순 인사의 경우 속성이 해당되는 것이 없는데 그런 경우 속성을 모두 비워놔도 되나요?

    1. 안녕하세요.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라인 하나하나에 속성이 선택되지 않아도 됩니다. 90개 중에서 속성이 1개 이상 씩만 선택되면 되고, 각 라인에 맞게 속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90개 중 특정 내용이 있는 거에만 속성이 선택되면 된다는 말씀이시죠?
    단순 인사 및 되묻기 등 사소한 말에는 아무 속성도 안들어가도 되는거구요?

    1. 네 맞습니다. 총 90개의 라인을 만들어주셔야하며, 각 라인의 속성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순 인사처럼 속성선택이 필요없는 경우에는 선택을 안하셔도 됩니다.

  7. 상담원과 고객이 한번 전화로 나눈 대화로 90개를 채워서 1차 완료 저장 했습니다.
    진행가능 작업이 리스트에 증권사 콜센터 QA만들기가 나타나는데 추가로 90개 작업이 가능한지요 ? 작업 가능하다면, 이전에 작업한 내용과 같은 질문 또는 답변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안된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1. 안녕하세요. 추가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 작업한 내용과 다르게 해주셔야합니다. 증권사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참고하시어 다양한 상담원과 고객의 대화를 만들어주세요.

  8. 90문장이라 사용하는 단어가 많아서 반려가 많이 되더라구요 혹시 이거 다음에 작업할 때 불리한 점이 있나요?? 그리고 작업진행하다 보면 겹치는 주제에 자주 있는데 이런 것도 괜찮은 건가요??

    1.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작업 퀄리티가 낮게 작업할 경우 포인트 회수 및 작업 참여에 제한이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제는 겹치더라도 내용은 다르게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공인인증서라는 주제를 여러번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공인인증서 발급/ 갱신/ 분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작업부탁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