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TV에서 본 옷과 같은 걸 찾아줘!

주의사항

    • 본 프로젝트의 데이터는 인공지능 학습용으로 사용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수정하지 않고 다시 제출하는 경우, 3회 이상 반려를 당할 경우 작업 불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할당을 받기 위하여 대충 작업하고 반려받아 재작업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발견 시 작업금지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6시간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소개

이미지 속 사람이 입고 있는 옷(상의)의 속성을 선택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작업 화면 및 작업 방법

1. 작업 화면

2. 작업 방법

  • 작업 기준을 확인 후 상의의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 옷의 종류, 팔의 길이, 넥라인, 옷의 패턴, 옷의 장식, 옷의 색상까지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저장]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하단 [작업 제출] (보라색) 버튼을 눌러야 작업 완료입니다.

작업 기준

아래 기준을 확인하고, 이미지 속 사람이 입고 있는 옷(상의)의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사람이 입고 있는 상의 중 가장 바깥쪽에 있는 옷이 분류 대상입니다.

  • 옷의 종류
    나시 맨투맨 셔츠 스웨터
    원피스 재킷 점프수트 티셔츠

    – (민소매) 나시: 소매가 없는 얇은 상의
    – 맨투맨: 면 소재의 라운드 긴소매/반소매 상의
    – 셔츠: 칼라가 있는 가벼운 소재의 상의
    – 스웨터: 털실로 두툼하게 짠 상의
    – 원피스: 상의와 치마가 한 벌인 옷
    – 재킷: 앞이 터지고 소매가 달린 상의
    – 점프수트: 상의와 바지가 하나로 붙어 있는 형태의 옷
    – 티셔츠: ‘T’ 자 모양으로 생긴 긴소매/반소매 상의

  • 팔의 길이
    긴소매 민소매 반소매

    *기준은 팔꿈치입니다.
    – 긴 소매: 소매가 팔꿈치보다 아래쪽에 있음
    – 민소매: 소매가 없음
    – 반소매: 반팔, 소매가 팔꿈치보다 위쪽에 있음

  • 넥라인
    라운드 브이넥 칼라 터틀넥

    – 라운드: 동그란 곡선 형태
    – 브이넥: ‘V’ 자 모양의 형태
    – 칼라(카라): 덧붙여져 있는 형태 (셔츠에서 볼 수 있음)
    – 터틀넥: 목을 덮고 있는 형태

  • 옷의 패턴
    골지무늬 단색 로고 스트라이프
    체크 프린트 호피

    – 골지무늬: 실의 짜임새가 세로줄인 무늬
    – 단색: 무늬 없이 한 가지 색인 상의
    – 로고: 옷 특정 부분에 작게 그림 또는 문자가 있는 상의
    – 스트라이프: 가로 또는 세로의 막대기 모양 줄무늬
    – 청: 푸른색의 질긴 면직물로 만들어진 상의
    – 체크: 바둑판 모양의 무늬. 또는 그 무늬가 있는 직물.
    – 프린트: 로고, 그림 등이 크게! 프린트된 상의
    – 호피: 표범 무늬가 있는 상의

  • 옷의 장식(복수 선택 가능)
    단추 주머니 허리끈1 허리끈2 장식 없음

    – 단추: 단추가 달린 옷
    – 주머니: 주머니가 달린 옷
    – 허리끈: 옷 자체에 달린 끈, 상의 위에 걸친 허리띠
    – 장식없음: 옷에 단추, 주머니, 허리끈 등 어떠한 장식도 없음

  • 옷의 색상(복수 선택 가능): 색상은 기준표에 따라 지정해야 합니다!

    – 유사한 색상을 포함하여 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 로고/프린트 색상은 색상 선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스트라이프 색상은 색상 선택에 포함됩니다.

반려 기준

들고 있는 옷을 기준 분류 안쪽 옷을 기준 분류 속성을 틀리게 분류

작업자 주의사항

  • 팔의 길이, 넥라인, 옷의 장식, 옷의 색상에서 속성과 매칭되는 버튼은 왼쪽 버튼입니다.
  • 크롬 자동 번역 옵션 제공을 비활성화해야 실습 프로젝트를 정확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Updated on 2022년 8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