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소개
이미지 속 사람이 입고 있는 옷(상의)의 속성을 선택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작업 화면 및 작업 방법
1. 작업 화면
2. 작업 방법
- 작업 기준을 확인 후 상의의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 옷의 종류, 팔의 길이, 넥라인, 옷의 패턴, 옷의 장식, 옷의 색상까지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저장]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하단 [작업 제출] (보라색) 버튼을 눌러야 작업 완료입니다.
작업 기준
아래 기준을 확인하고, 이미지 속 사람이 입고 있는 옷(상의)의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사람이 입고 있는 상의 중 가장 바깥쪽에 있는 옷이 분류 대상입니다.
- 옷의 종류
나시 맨투맨 셔츠 스웨터 원피스 재킷 점프수트 티셔츠 – (민소매) 나시: 소매가 없는 얇은 상의
– 맨투맨: 면 소재의 라운드 긴소매/반소매 상의
– 셔츠: 칼라가 있는 가벼운 소재의 상의
– 스웨터: 털실로 두툼하게 짠 상의
– 원피스: 상의와 치마가 한 벌인 옷
– 재킷: 앞이 터지고 소매가 달린 상의
– 점프수트: 상의와 바지가 하나로 붙어 있는 형태의 옷
– 티셔츠: ‘T’ 자 모양으로 생긴 긴소매/반소매 상의 - 팔의 길이
긴소매 민소매 반소매 *기준은 팔꿈치입니다.
– 긴 소매: 소매가 팔꿈치보다 아래쪽에 있음
– 민소매: 소매가 없음
– 반소매: 반팔, 소매가 팔꿈치보다 위쪽에 있음 - 넥라인
라운드 브이넥 칼라 터틀넥 – 라운드: 동그란 곡선 형태
– 브이넥: ‘V’ 자 모양의 형태
– 칼라(카라): 덧붙여져 있는 형태 (셔츠에서 볼 수 있음)
– 터틀넥: 목을 덮고 있는 형태 - 옷의 패턴
골지무늬 단색 로고 스트라이프 청 체크 프린트 호피 – 골지무늬: 실의 짜임새가 세로줄인 무늬
– 단색: 무늬 없이 한 가지 색인 상의
– 로고: 옷 특정 부분에 작게 그림 또는 문자가 있는 상의
– 스트라이프: 가로 또는 세로의 막대기 모양 줄무늬
– 청: 푸른색의 질긴 면직물로 만들어진 상의
– 체크: 바둑판 모양의 무늬. 또는 그 무늬가 있는 직물.
– 프린트: 로고, 그림 등이 크게! 프린트된 상의
– 호피: 표범 무늬가 있는 상의 - 옷의 장식(복수 선택 가능)
단추 주머니 허리끈1 허리끈2 장식 없음 – 단추: 단추가 달린 옷
– 주머니: 주머니가 달린 옷
– 허리끈: 옷 자체에 달린 끈, 상의 위에 걸친 허리띠
– 장식없음: 옷에 단추, 주머니, 허리끈 등 어떠한 장식도 없음 - 옷의 색상(복수 선택 가능): 색상은 기준표에 따라 지정해야 합니다!
반려 기준
들고 있는 옷을 기준 분류 | 안쪽 옷을 기준 분류 | 속성을 틀리게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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