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랙 이미지 바운딩 작업 가이드(11/20 업데이트)

작업 전 꼭 확인하기

작업 시 주의사항

! 가이드에 맞지 않는 작업은 반려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업 전에 꼭 확인해 주세요.

 1) 바운딩 작업 대상
  – 식별 가능한 수준의 크랙의 일부 또는 연장 선상의 경미한 파손은 모두 라벨링 필요
..선 형태로 이어진 크랙의 경우만 바운딩을 진행합니다.
..– (업데이트)크랙 안에 정상적인 부분이 보이는 경우, 이를 제외하고 작업해야 합니다.
  – 자그마한 점과 같이 표면 일부가 조금 떨어진 경우(예: 작은 원 형태의 패임 등) 는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2) 크랙 구분 단위
  – 사진 확대 시 분명하게 이어지지 않는 경우에만 별도의 크랙으로 간주합니다.

! 반려된 이후 24시간 이내에 재작업하지 않으면 모든 작업이 삭제됩니다.

[작업 방법 안내]

 1. 사진에서 보이는 크랙의 윤곽선을 따라 포인트를 촘촘하게 찍어 줍니다.
..① 작업 화면 왼쪽 상단의 ‘···’ 아이콘 클릭
..② 크랙의 가장자리를 따라 최대한 정확하고 부드럽게 감쌀 수 있도록 충분한 포인트를 찍어 줍니다.
..③ 포인트를 모두 찍은 후, 마지막으로 시작점(빨간색으로 표시됨) 을 선택하면 연두색 영역으로 바운딩이 됩니다.

 2. 바운딩 박스를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바운딩이 잘 되었다면 ‘네.’ 를 선택하고, [저장] 을 클릭합니다.

 

 3. 사진에서 보이는 모든 크랙에 대해 1~2번 작업을 반복합니다.

 4. 작업한 내용들이 우측의 ‘작업리스트’ 탭에 잘 나오는지 확인 후, [저장하고 다음으로] 를 선택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필요 시 다음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만약 수정이 필요한 작업물이 있다면 ‘작업리스트’ 탭에서 해당 작업을 더블클릭 및 삭제 후, 작업을 재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

1. 마우스 우 클릭 후 이동 : 이미지 이동
2. 바운딩박스 더블클릭 : 작업 저장창 생성
3. 마우스 휠 이동 : 이미지 확대/축소
4. 점 크기 조절 : 좌측 상단의 포인트 크게 / 포인트 작게 버튼을 눌러 조절 가능

작업 시 참고사항

  • 가이드에 맞지 않는 작업물은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크랙을 최대한 정확하고 부드럽게 감쌀 수 있도록 충분한 포인트를 찍습니다.
  • 마우스 외 터치 펜으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 예시]

※ 좋은 예시

크랙을 최대한 정확하고 부드럽게 감쌀 수 있도록 충분히 포인트를 찍습니다.

※ 주의사항

  1. 바운딩 영역이 경미한 파손 부위 포함 필수
    – 빨간색 범위를 모두 포함해서 바운딩이 되어야 합니다..
  2. 바운딩 영역이 식별 가능한 수준의 크랙 포함 필수(11/19 내용 추가)
    – 빨간색 범위를 모두 포함해서 바운딩이 되어야 합니다.



    .
  3. 크랙 안에 정상적인 부분이 있는 경우
    – 정상적인 부분(빨간색 박스) 을 제외하고, ‘크랙’ 만 바운딩 작업 진행
    .
  4. 크랙 구분 단위
    – 사진 확대시 ①,②는 떨어져 있어 별도의 크랙으로 간주하여 작업합니다.
    .
  5. 선 형태의 크랙만 작업 진행
    – 균열이란 내부의 일그러짐이 표면으로 표출된 형식으로, 외부에 자그마한 점과 같이 표면 일부가 조금 떨어진 경우는 크랙이 아닙니다.

Updated on 2019년 11월 20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