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크린샷 속성태깅


※공지※
(11/20 수정)

본프로젝트는 ‘속성태깅 프로젝트’입니다.
재작업시 전사 부분은 작성하거나
수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의 사항

  • 본 프로젝트의 데이터는 인공지능 학습용으로 사용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수정하지 않고 다시 제출하는 경우, 3 이상 반려를 당할 경우 작업 불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할당을 받기 위하여 대충 작업하고 반려받아 재작업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발견 시 작업금지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6시간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소개

 

게임 스크린샷 화면을 보고,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을 바운딩 후 텍스트를 입력하고 버튼의 속성을 선택 합니다.

  • Icon 기준으로 버튼을 바운딩 합니다.
  • 버튼에 글자(한글, 영어 외 )가 포함되어 있다면 “1.바운딩 내 텍스트를 적어주세요” 에 글자를 먼저 적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 버튼에 글자가 없다면, 바로 버튼 아이콘 속성을 선택합니다.
  • 버튼 바운딩의 글자 전사와 속성 선택이 끝났다면, 저장을 누르고 다음 바운딩을 시작합니다.

 

작업 방법

1. 작업 기준

작업

기준

  • 스크린샷 내에서 활성화되어있는 부분만 작업 대상입니다.
  • 화면을 봤을 때 직관적으로 보이는 요소를 바운딩 해야합니다.
    (경험에 의해 유추하여 작업하지 않습니다.)
  • 버튼 바운딩은 최대한 타이트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Icon 형태의 버튼만 바운딩 합니다.
    (단, 아이콘과 글자가 같이 있다면 둘을 함께 바운딩 합니다)
  • 글자가 단독으로 있는 버튼은 바운딩 하지 않습니다.
  • 단, 글자 + 밑줄 로 구성되어 있으면 바운딩 합니다.
    (예, 약관확인동의합니다)
  • 버튼별 바운딩의 기준이 조금씩 다릅니다. 반드시 아래 Tag별 사례를 숙지해 주세요!

** 상세 내용은 아래 [Tag별 사례]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

사항

  • 작업불가
    – 스크린 샷에 속성 태깅을 할 버튼과 아이콘이 없는 경우
  • 팝업으로 인해 뒤쪽이 흐리게 된 경우
    – 활성화되어있는 부분만 바운딩 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작업 화면과 조작 방식

1. 작업화면

아이콘과 버튼을 바운딩 한다.
버튼 혹은 아이콘에 포함된 글자를 전사 한다.
버튼 혹은 아이콘의 속성을 모두 선택한다.
저장을 누른 후 다음 바운딩을 작업한다.
더 이상 바운딩 할 것이 없으면, 작업제출을 눌러 다음 스크린샷 이미지를 작업한다.

 

2. 조작 방식

 

① 바운딩 박스를 만들거나 움직입니다.

② 사진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③ 사진을 움직입니다.

Tag 별 사례

 

1. 속성 태그 종류

 

2. 속성 태그 별 예시*

 

 

Updated on 2020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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