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가 사랑받는 이유 (2편)

노트북을 펼친 그 곳이 바로 직장!
노트북을 펼친 그 시간이 바로 출근시간! (이거 실화?)

크라우드웍스 작업자들에겐 실화

” 진짜 돈을 주나요? ” , ” 정말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돈을 벌 수 있나요? ”
크라우드웍스가 들었던 수많은 질문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들이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전 글(크라우드웍스가 사랑받는 이유 (1편))에서 언급한 것들은 모두 쾌적한 작업을 만드는 훌륭한 요소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입니다. 아무리 좋은 작업 환경도 돈을 충분히 벌 수 없다면  구미가 당기지 않지요.

이렇게 완벽한데 돈도 많이 벌 수 있다고?

하지만 박한나씨는 이런 환경을 누리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프리랜서로 일하는 박한나씨는 크라우드웍스의 성실한 작업자 중 한 명입니다. 데이터 작업에 익숙해진 지금 그녀는 인터뷰에서 여태까지 모은 포인트로 최신형 맥북을 3대도 장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웃기도 했습니다.

이는 비단 박한나씨 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크라우드웍스 메인페이지는 작업자의 포인트 순위를 공개하고 있는데 누적 순위 1위 작업자는 무려 2700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벌었으며, 월간 순위에서도 백만 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사람도 곧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열려있는 플랫폼에서, 하고 싶은 작업을 선택하며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는데다 상당한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크라우드웍스의 작업은 참으로 매력적이죠.


박한나 회원님

처음에는 한 달 동안 50만 원 정도를 수익금 신청했어요

Q. 크라우드웍스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중국에서 거주하고 있을 때 AI 학습 데이터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경험한 적이 있어요. 그 때 했던 업무가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었어요.

그런데 귀국 후에 IT 계열 공부를 하던 중 크라우드웍스를 알게 되었죠. 중국에서 AI 학습 데이터 관련 일을 해봤어서 비슷한 게 한국에도 있네! 하고 반가웠어요.

Q. 가장 기억에 남거나 선호하는 직업이 있나요?

내방 교육을 받고 작업했던 음성 화자 프로젝트가 제일 기억에 남고 자신 있었어요.

저는 가이드라인이 복잡하지 않은 단순 작업을 주로 선호하고, 장기적인 작업을 선호해요. 어떤 프로젝트가 익숙해졌는데 그 프로젝트가 끝나면 아쉽더라구요. 특히 단순 작업은 꾸준히만 하면 금방 능숙도가 올라가는데 그럴 때 같은 프로젝트가 계속 있어주면 좋거든요.

그리고 단가가 낮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많이 할 수 있는 작업을 선호해요. 단가가 높더라도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재미가 없으면 결국 누적에서는 더 작게 벌게 되더라구요.

Q. 한 번에 어느 정도 수익금 신청을 하나요. 처음 인출했던 금액이 얼마인가요?

저는 처음에는 한 달 동안 쌓은 포인트를 한 번에 수익금 신청했어요. 이후엔 주 단위로 신청하고 있구요. 금액은 50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지금은 주 단위로 몇 십만 원을 벌기도 하네요.

마무리하며

크라우드웍스 작업자들은 자유롭고 작업을 취사선택 가능한 환경을 누립니다. 주부나 학생처럼 고정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도 쉽게 참여 가능하고 취향에 따라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실제로 유의미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작업자가 크라우드웍스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여기까지 읽으면서 크라우드웍스 작업에 관심이 생겼다면, 쉬운 작업을 한 번 시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Updated on 2020년 7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