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통화 대화셋 수집 가이드(신한은행)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개요

* 본 프로젝트는 카테고리별 발화내용을 창작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작업자는 크라우드웍스에서 제공하는 번호로 전화를 하여 ‘신한은행 AI 봇과의 대화’ 를 가정하고 짧은 발화문을 창작하여 통화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를 확인한 후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작업 진행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이며, 그 외의 시간은 상담인원이 소수 운영되어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전화가 바로 끊어지는 경우, 통화가 가능한 상담원이 없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재시도 or 다음날 작업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작업화면 및 작업방식 설명

1. 첫 번째 페이지

작업자 본인의 정보와 작업환경을 입력해 주세요!! 

 

2. 두 번째 페이지


통화 방법

1. 작업페이지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AI 봇 역할을 맡은 상담사가 아래와 같이 최초 발화를 시작합니다. 절대로 작업자가 먼저 말을 해서는 안됩니다.

 

2. 작업자는 카테고리에 따른 창작 발화문을 편안하게 말합니다.

 

3. 작업자의 발화가 끝나면 상담사가 내용을 재확인합니다.

 

4. 작업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긍정의 답변을 합니다.

 

5. 전화통화를 종료합니다. 

6. ‘제출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 작업을 저장합니다.

7. 같은 방식으로 프로젝트당 총 5번의 작업을 완료합니다. 통화를 할 때마다 작업자 정보와 통화 환경을 새로 입력해야 하며 한 번의 통화후 반드시 ‘제출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 작업을 제출해야 합니다.


작업 상황 제시

아래는 작업을 위한 공통 상황입니다. 카테고리별 세부 상황은 두 번째 작업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당신은 AI 에게 금융권 업무를 문의 하는 것 입니다.
  2. 주어진 상황을 AI 에게 문의(발화) 해주세요.
  3. 사람이 아닌 AI 와 대화 한다 라는 상황 입니다.
  4. 반말(인증서 어떻게 복사해), 평서문(인증서 어떻게 복사(하죠?/하나요?/합니까?)), 키워드(인증서 복사) 와 같이 다양한 어투로 AI 에게 문의(발화) 해주세요.
  5. 작업시 통화방식(이어폰/스피커폰 등) 은 최대한 다양하게 구성해 주세요.
  6. 발화시 타 은행 언급이 필요할 때, 신한은행을 제외한 실제 은행명을 직접 언급해주세요. (예: 국민은행, 농협)
  7. 외환 종류를 언급할 때, 최대한 다양하게 구성해 주세요. (예: 엔화/엔, 달러, 유로, 바트, 위안/인민폐 등)
  8. 일정/기간, 금액 및 상품명(신한은행) 종류 등을 언급할 때, 최대한 다양하게 구성해 주세요.

 


작업시 유의사항

유의사항

  • 반드시 카테고리에 맞는 발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 전화 연결까지 최대 3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 하나의 프로젝트당 5번의 참여(통화)를 해주세요. 5번의 통화에서 주어진 주제를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발화해 주세요.
  • 작업 페이지 하단의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 통화를 하실 때 AI 스피커에게 질문하거나 지시하듯이 말씀해 주세요. 
  • 상담사의 인원수가 한정되어 통화가 바로 연결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Updated on 2020년 3월 4일

Was this article helpful?

Comments

  1. 발화시 타 은행을 언급할 때, 신한은행을 제외하고 본인에게 익숙한 2개 이상의 은행명을 직접 언급해주세요. (예: 국민은행, 농협)

    위 내용은 신한은행은 발화하지 말라는 내용 인가요??

    1. 네 타은행은 신한은행 외의 은행으로 한정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