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마우스로 피자 만들기

주의사항

  • 본 실습 프로젝트는 [고피자] 마우스로 피자 만들기 수강생만 참여 가능 합니다.
  • 본 실습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 가능합니다. 예상 소요 시간은 30분입니다.
  • 검수는 작업 제출 후,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되며, 20분 소요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주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 17건 모두 검수 통과하면 실제 바운딩 중급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 실습 프로젝트에서는 [작업 불가]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피자가 만들어지는 사진을 보고 재료를 바운딩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 태깅해야 하는 재료를 바운딩해주세요.
  2. 대분류 선택 후 소분류를 선택해주세요.
    도우, 햄(페페로니), 버섯, 큐브치즈(블루치즈), 고구마, 햄(베이컨), 햄(세모햄)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대상을 인식하거나 구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됩니다.

작업 기준

1. [바운딩 대상]

  • 도우: 피자 바닥이 되는 반죽입니다. 도우가 아닌 다른 속성을 먼저 바운딩 후 마지막에 바운딩하는 것이 작업하기 편합니다.
  • 햄 (페페로니): 붉은 색 동그란 모양인 햄입니다.
  • 버섯: 양송이 버섯이 바운딩 대상입니다.
  • 큐브치즈(블루치즈): 파란 점이 콕콕 박혀있는 큐브모양 치즈입니다.
  • 고구마: 큐브모양 고구마가 바운딩 대상입니다. 고구마 무스는 바운딩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햄 (베이컨): 네모 모양에 지방이 있는 햄입니다.
  • 햄 (세모햄): 비교적 크기가 크고 세모 모양입니다.
도우 페페로니 버섯 블루치즈
고구마 베이컨 세모햄


2. [바운딩 범위]

  • 바운딩은 이미지를 확대하여 타이트하게 작업해주세요.
  • 도우는 도우 끝을 기준으로 바운딩해주세요.
  • 토핑이 겹쳐있어도, 하나의 바운딩이 아닌 각 바운딩해주세요.
  • 토핑이 원래 형태가 아니더라도 바운딩 대상입니다. ex) 버섯 조각
  • 도우 또는 토핑이 가려진 경우 보이는 곳까지만 바운딩해주세요.

3. [반려 기준]

  • 재료를 담은 통(바트)에 담겨있는 토핑은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 토핑이 도우 위가 아니라면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손 또는 도마 위에 있는 토핑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바운딩 객체가 많을 경우에도 사진에 나온 모든 객체를 바운딩해야 합니다. 최종 바운딩 박스가 부족한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4. [작업 불가 기준]

  • 이미지에 바운딩할 대상이 없으면 작업 불가 대상입니다.
  • 바운딩 대상이 있는데 작업 불가 처리 시 반려됩니다.
  • 작업 불가 대상인 이미지를 임의로 작업 시 반려됩니다.
    바운딩 가능 이미지 작업 불가 이미지(바운딩 대상 없음)

주의사항

1. [검수 통과] 

  • 이미지에 있는 모든 재료를 바운딩해주세요.

    원래 형태가 아니더라도 바운딩 대상입니다. (예시: 버섯) 보이는 부분까지 바운딩 대상입니다.

2. [작업 반려]

가려진 부분을 바운딩한 경우> 예측하여 바운딩 (반려) 도우 끝을 기준으로 보지 않음
손 위에 있는 토핑을 바운딩 부분적으로 바운딩 후 제출
>도우도 바운딩 대상입니다.

 

작업 예시

  • 초록색 박스가 올바른 작업입니다.

바운딩 바운딩 박스를 (보이는 곳 까지만) 타이트하게 작업
태깅 올바른 재료를 태깅
특이사항 (도우/가려짐) 기준을 잘 지켜 작업

작업 화면과 작업 방법

1. 작업 화면

2. 작업 방법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하면 바운딩 박스가 생성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사진을 움직이면 사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커서를 사진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휠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Updated on 2021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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