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I :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주의사항

  • 본 실습 프로젝트는 폴리곤 I :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수강생만 참여 가능합니다.
  • 본 실습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 가능합니다. 예상 소요 시간은 60분입니다.
  • 검수는 작업 제출 후,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되며 평균 5초 소요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주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 본 실습 프로젝트에서 [작업 불가] 버튼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축구공의 테두리를 따라 점을 순서대로 찍는 프로젝트입니다.

  1. 이미지에서 축구공을 찾아 확대해주세요.
  2. 축구공의 테두리를 따라 점을 찍어주세요.
  3. 첫 번째 점과 마지막 점이 만나게 작업해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위치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작업 기준

1. [폴리곤 기준]

  • 이미지를 확대하여 축구공만 포함될 수 있도록 점을 찍어주세요.
  • 이미지에서 축구공의 부분만 보이더라도 작업 대상입니다.
  • 흔들리거나 흐릿한 부분은 추측하여 점을 찍어주세요.
  • 축구공이 가려졌으나 경계가 명확하면 경계선을 따라 점을 찍어주세요. 축구공이 가려져서 경계가 명확하지 않으면 직선으로 점을 찍어주세요.
  • 최소 50개 이상의 점을 찍어주세요.

2. [반려 기준]

  • 축구공만 포함되지 않게 점이 찍히면 반려됩니다.
  • 이미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모든 축구공에 점을 찍어야 합니다. 최종 작업 수량이 부족한 경우 반려됩니다.

반려 메시지 의미
반려 메시지에서 안내하는 방향을 확인한 후, 점 위치를 수정해주세요.
ML팀 상의

주의사항

1. [검수 통과]

  • 축구공만 포함하여 점을 찍음.

  • 축구공이 가려졌으나 경계가 명확하면 가려진 부분의 윤곽을 따라서 점을 찍어주세요.
    원본 정답
  • 축구공이 잔디에 가려져 있다면 최대한 축구공이 보이는 지점까지 점을 찍고, 다음 점은 십자선을 기준으로 수평으로 찍어주세요.
    원본 정답
    원본 정답

2. [작업 반려]

축구만 포함되지 않게 점이 찍힘 경계가 명확하나 직선으로 점을 찍음

작업 예시

  • 올바른 작업 예시입니다.

작업 화면과 작업 방법

1. 작업 화면

2. 작업 방법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점이 생성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미지를 움직이면 이미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커서를 이미지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휠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하면 포인트 점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작업 전체를 삭제하는 것이 아닌 점을 부분 이동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자동 번역 OFF

    • 위 기능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반려 메시지가 자동 번역되어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하게 되니 꼭 설정 부탁드립니다.

훈련 프로젝트 통과 TIP

왼쪽 골대의 축구공은 폴리곤 대상이 아닙니다.
Updated on 2023년 3월 20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