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자 매뉴얼

< 순서 >

  1. 검수자 공지사항
  2. 검수 메뉴
  3. 검수 리스트
  4. 검수 화면
  5. 주의사항

 

1. 검수자 공지사항

검수완료된 데이터는 크라우드웍스 내부에서 2차 샘플검수에 들어갑니다.

2차 샘플검수 시 잘못 검수된 데이터가 발견되는 경우, 해당 검수자가 검수한 모든 데이터를 2차 검수하며, 오류율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모든 포인트가 회수되며 검수자 권한이 영구 박탈될 수 있습니다.

검수 시 하나의 검수창만 띄운 상태로 검수해 주셔야 합니다. 검수 시간을 비교하여 한 번의 여러 개의 창을 띄어놓고 작업 및 검수를 병행하는 경우 해당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모든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2. 검수 메뉴

검수자로 선정시 검수 권한이 부여됩니다.
검수 메뉴는 워크스페이스 클릭 후 > 왼쪽 목록에서 가장 위쪽에 생성됩니다.
검수 메뉴 클릭시, 검수 권한이 부여된 프로젝트명과 작업명 등이 있는 검수 리스트가 뜹니다.

 

3. 검수 리스트

1) 검수 리스트 화면

2) 검수 작업자 리스트 화면

4. 검수 화면

1) 화면 설명

하단 이미지는 OCR 검수화면으로, 검수 화면은 프로젝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버튼 설명

검수하기 (일반) 문제없음, 통과.

– [작업불가사유]에 글이 적혀 있는 경우, 작업자가 [작업불가] 버튼을 누른 경우이며, 이때 해당 사유가 타당하다면 [검수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 타당성 여부는 프로젝트의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알아봅니다.

반려하기 작업물이 가이드에 맞지 않는 경우, 반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려사유 작성 후 반려하면, 작업자가 재작업하고 해당 검수자에게 돌아옵니다.

– [작업불가사유]에 타당한 사유가 없다면 [반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작업삭제 작업삭제를 하면 해당 작업자가 작업한 데이터는 삭제되고, 다른 작업자가 작업이 가능하도록 할당됩니다. (영구삭제는 아닙니다.)

이전 바로 전 작업 검수를 잘못했을 경우 돌아가서 다시 검수할 수 있습니다. (단, 10분 내에 검수한 작업물만 가능합니다.)

3) 반려사유 멘트


반려 시, 반드시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작업반려 사유는 작업자 입장에서 작성해 주세요.
수정 내용은 명확하고 상세하게, 어투는 부드럽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아닌 가이드에 맞는 설명을 작성해 주세요.
’00 내용 추가 부탁드립니다.  00 수정해 주세요~’등의 뒷 멘트는 복사해 놓으셨다가 붙여넣기 하시면 편합니다.

5. 주의사항

  • 검수자는 프로젝트 별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검수 품질에 이상있으면 검수자 자격 박탈 및 포인트 회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시 검수자 지원은 [지원하기]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본 매뉴얼의 외부 노출(캡처, 동영상 등)을 금하며, 이를 어길 경우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수자 매뉴얼 숙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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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on 2020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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