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식탁 위 물체 바운딩

주의 사항

  • 본 프로젝트의 데이터는 인공지능 학습용으로 사용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래 가이드 숙지 후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수정하지 않고 다시 제출하는 경우, 3 이상 반려를 당할 경우 작업 불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할당을 받기 위하여 대충 작업하고 반려받아 재작업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발견 시 작업금지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반려된 건에 대해 26시간 이내 재작업하지 않으면 작업물이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소개

음식점 식탁 위에 놓인 물체를 바운딩 및 태깅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지갑/쓰레기/휴지케이스/물티슈와 함께 수저, 컵, 휴대폰 등 함께 놓여진 물체들도 빠짐없이 바운딩 및 태깅되어야 합니다.

    1. 제시되는 이미지에서 프로젝트 제목에 있는 항목과 수저/컵/휴대폰이 2개 이상 놓여 있는지 확인
    2. 항목들을 개별로 바운딩한 뒤 무엇을 바운딩한 것인지 알맞은 태깅값을 입력해주세요.
    3. 이미지의 가장 자리에 일부가 잘려 있는 경우에도 모두 바운딩해주셔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음식점 서비스 맥락을 이해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작업 방법

작업

기준

  • 제시된 사진에서 음식점 식탁 위에 놓여 있는 지갑/쓰레기/휴지케이스/물티슈 중 프로젝트 제목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찾아 메인 객체를 바운딩 해주세요.
  • 음식점 식탁 위 수저/컵/휴대폰 등 태깅값 리스트에 나와있는 항목을 찾아 서브 객체도 모두 바운딩해주세요. (최소 2개 이상)
  • 이미지를 확대하지 않은 상태에서 물체의 긴 부분의 크기가 2센치 이상 확인되는 경우 바운딩 대상입니다.
  • 물체의 일부가 잘린 경우 보이는 만큼만 바운딩 해주세요.
  • 객체의 종류와 상관 없이 타이트하게 바운딩되어야 합니다.
  • 휴지케이스의 경우 휴지도 바운딩 박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속성
  • 메인 객체의 속성 종류 : 지갑/쓰레기/휴지케이스/물티슈 
  • 서브 객체의 속성 종류
    1) 접시/용기(음식이나 소스를 담는 통)
    2) 컵(음료/맥주/커피/차를 담는 용기)
    3) 포크
    4) 나이프
    5) 숟가락
    6) 젓가락
    7)휴대폰

작업 예시

Updated on 2020년 12월 11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