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경기 화면 속 객체 바운딩 및 태깅 가이드

주의사항

* 가이드 내용은 외부 노출금지(캡쳐 및 영상 모두)이며 이를 위반한 경우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아래 가이드를 꼭 확인 후 작업해야 합니다.

* 작업량 확보를 위해 바운딩을 하나만 하고 제출하는 작업자는 경고 조치, 작업 삭제될 수 있습니다.

 

축구 경기 화면 속 선수, 심판, 공, 골대를 바운딩, 태깅해 주세요!!

 

작업 화면

* 화면을 크게 보고 싶다면, 마우스 휠로 드래그하여 확대할 수 있습니다.


작업 순서

  1. 마우스를 이용해 바운딩 박스를 생성하고 더블클릭하면 속성을 선택할 수 있는 박스가 생성됩니다.
  2. 바운딩 대상의 속성을 클릭하고 저장을 눌러 주세요.

3. 저장을 누르면 오른쪽 작업내역에 속성값이 저장됩니다.

 

4. 왼쪽 화면의 모든 대상을 빠짐없이 바운딩, 태깅한 후 ‘제출하고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작업할 대상이 없을 경우, 작업불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작업 기준 – 꼭 읽어 주세요!!

  • PERSON

1. 선수, 심판 신체의 80% 이상이 드러난 경우, person으로 태깅함.

 

2. 선수 및 심판이 맞닿아 있지만 각각 바운딩하고 person으로 태깅함.

 

3. 앞 사람과 뒷 사람의 신체가 거의 겹쳐져 있는 경우, 하나로 바운딩하고 person으로 태깅함.

 

4. 신체가 맞닿아 있지만 각각의 신체가 80% 이상 보이는 경우, 각각 바운딩하고 person으로 태깅함.

 

5. 프레임에 의해 사람의 신체가 잘린 경우, 상체에 한하여 50% 이상일 때 바운딩하고 person으로 태깅함. 이런 경우 최대한 바운딩하는 방향으로 작업해 주세요.

 

  • PEOPLE

1. 선수, 심판의 신체가 30 ~ 50% 겹쳐져 있는 경우, 하나로 바운딩하고 people로 태깅함.

 

2. 다수의 선수, 심판이 겹쳐져 있는 경우, 하나로 바운딩하고 people로 태깅함.

 

  • BALL

1. 축구공을 바운딩하고 태깅해 주세요.

 

  • GOAL POST

1. 축구 골대 70% 이상이 보이는 경우, 바운딩하고 태깅함.


유의 사항 – 꼭 읽어 주세요!!

# 축구 골대가 70% 이하인 경우, 바운딩하지 않습니다.

 

# 경기장 밖의 사람들은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 하지만 축구 선수, 심판이 경기장 밖에 있다면 꼭 바운딩해 주세요.

   (심판 – 주심, 부심, 대기심 모두 포함)

# 경기장 밖의 공은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경기에 쓰이고 있는 공이면 바운딩 대상입니다.

 

# 축구 감독은 바운딩 대상이 아닙니다.

Updated on 2020년 3월 18일

Was this article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