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자가 말한 크라우드웍스의 장점은?

크라우드웍스 회원 중에는 자신이 먼저 회원으로 작업을 시작하고, 지인들에게 소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좋은 건 널리 알려서 함께 하고싶은 마음 때문일 것인데요. 자신이 일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일부 작업자 중에서는 진짜 돈을 줄까? 의심 반, 걱정 반인 회원들도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불안해하는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우버 운전자들도 처음에는 그런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해요. 

한번이라도 작업비를 입금 받고 나면 불안감이 사라지고, 더 많은 작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입금 받기 전까지 갖고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이번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YTN 사이트에서 방송보기
지난 9월 11일 YTN비즈라이프(59회)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주제로 방송을 했는데요. 데이터 수집/가공분야의 1인자인 크라우드웍스가 소개되었습니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가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80개의 대기업 및 AI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3만여명의 작업자들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이란:

불특정 대중(crowd)들의 참여로 기업 내부의 일을 해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크라우드웍스(crowdworks)라는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 대규모 데이터 수집을 대중의 참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작업을 해 보신 분들은 크라우드웍스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강진원 작업자님은 장소 제한없이 원하는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꼽아주었습니다. PC나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장소에 구애없이 일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크라우드웍스 작업자 중에서는 공강시간을 활용하는 대학생, 주말 시간을 할애하는 직장인, 아이의 일정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특정한 시간을 뺄 수 없는 가정주부 등 다양한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인수 작업자님은 크라우드웍스 작업의 가장 큰 장점으로 일하는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꼽아주었습니다.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는 난이도와 시간에 따라서 작업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고, 많이 참여하면 그 만큼 많은 수익을 벌어갈 수 있는 것이죠.

참고로 크라우드웍스는 회원 등급이 나눠져 있는데요. 회원 가입을 막 한 STARTER부터 누적 포인트 100만점 이상의 GOLD_PLUS까지 총 7단계입니다. 작업을 하고 누적 포인트가 쌓이면 등급이 올라가는데요.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참여 제한이 있어 상위 등급이 될 수록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Updated on 2020년 3월 23일

Was this article helpful?